던 나는 작은 샛길로 사라지는 누군가의 뒷모습을 보았다

던 나는 작은 샛길로 사라지는 누군가의 뒷모습을 보았다



못했다니까. 게다가 내가 만들어준 마법 반지를 한번도 써보지 못하고 죽은 거 있지. 역시 마법 도구는 수동이라 불편한 것 같아. 자동으로 공격할 수 있는 것이 있으면 좋으련만. 그렇지 않아? 우리 나라는 마법이 너무 취약해서 모르지만 토르에는 그런 도구가 있을까?" "마리엔공주님." 누군가 고뇌와 비통에 찬 어조로 나를 불렀다. 그러나 나는 못들은 것처럼 계속 떠들어댔다. 무척이나 활기차게. 나 혼자 웃고 떠들고 하는 것은 꽤나 오랫동안 계속되었다. 그러나 주위에서 아무런 말도 하지 않은 채 묵묵히

냥 놔뒀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체가 눈 좀 맞는다고 큰 일이야 있겠냐만 차가운 곳에 내버려두는 것은 싫었다.그 때처럼 놔두는 것은 싫었다. 병사들이 따라오려 했지만 그렇게 하면 당장 목을 쳐버린다고 엄포를 놓아 떼어놓았다. 밖으로 나와보니 궁궐은 온통 눈에 뒤덮여 있었다. 밤부터 내리기 시작했는지 발자국 하나 남지 않고 소복이 쌓인 그대로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흉포한

한숨

그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왕비님, 괜찮으신가요?" 아리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