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래." 수제노의 말에 나는 주문을

" "그래." 수제노의 말에 나는 주문을



딸기 아이스크림 하나 추가해서 가져다주게. 참, 되도록 빨리 가져다주게. 이건 팁일세." 노인이 은화를 하나 건네주자 종업원은 쏜살같이 사라졌다. "허허허, 활기찬 젊은일세." 그게 아니라 돈을 줘서 기뻐서 빨리 가져다주려고 그런 거겠지. 게다가 무슨 아이스크림을 6개나? 아무리 아이스크림이 날마다 먹을 수 있는 것이 아니고 가게 안은 따뜻하다지만 찬바람이 쌩쌩 부는 날에 아이스크림을 무려 6개나 먹으려는 노인에게 놀라서 보던 나는 조금 전에 그가 나를 마리엔이라

몰차게 말한 나는 큰 소리를 내며 걸었다. 마치 곰이 다가오는 것을 막기 위해 노래를 부르는 사냥꾼처럼 끊임없이 투덜거렸다. 내 경우에는 곰이 아니라 가슴속에 깊이 박아둔 기억이 떠오르지 않기 위해서였지만. 심장이 뛰는 소리가 쿵쿵거리며 혈관을 통해 전해졌다. 어찌나 크게 들리던지 다른 소리는 들리지 않을 정도였다. 마침내 덤불 하나만 헤치면 목표한 곳에 도착할 수 있게 되자 나는 숨을 크게 들이쉬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흉포한

한숨

그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왕비님, 괜찮으신가요?" 아리란